생리통

생리를 하고 있는 여성 10명 중 9명이 경험하는 매우 흔한 질환
크게 육안적으로 병변이 없는 일차성 생리통과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등의 병변에 의해 발생하는 이차성 생리통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INTO U 생리(월경) 란?

가임기 여성의 자궁내막은 주기적으로 분비된 호르몬에 의하여 증식하여 배아의 착상을 준비하는데 임신이 되지 않으면 자궁내막이 저절로 탈락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정상적인 생리는 평균 28일(21~35일) 간격으로 생리가 시작되며 보통 3~5일 정도 지속됩니다.
평균적으로 10~80ml까지를 정상적인 생리의 양으로 보고 있습니다.

INTO U 생리통 이란?

두꺼워진 자궁 내막이 탈락할 때 염증성 물질이 분비되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대부분의 생리통은 일차성 생리통으로 초경 때부터 특별한 원인이 없이 시작되어 나이가 들거나 출산을 하며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의 정도가 매우 심하거나 없던 생리통이 갑자기 생길 시에는 이차성 생리통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진료 후 검사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NTO U 병원 진료가 필요한 생리통의 증상

INTO U 생리통의 종류

INTO U 생리통의 구분법

INTO U 생리통의 치료

생리통은 생리를 하고 있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경험하는 매우 흔한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성들이 생리통을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곤 합니다.

생리통은 반드시 참아야만 하는 고통이 아닙니다.
정확한 검진과 진료를 통해 생리통을 치료해 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의 삶을 느껴보세요

INTO U 생리통의 예방